본문 바로가기
여행 정보

[일본 오사카 여행] 5인 가족 가성비 숙소 추천-에어비앤비(도톤보리, 난바역 도보 가능)

by 단호한 단호박 2023. 12. 14.
728x90
반응형

오늘은 2023년 12월에 다녀온 일본 여행에서 묵었던 숙소 정보 남겨보려고 해요. 
 
부모님을 모시고 간 여행이었고, 성인 5명이 묵었던 에어비앤비입니다. 


위치

 

 

위 지도 상에서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에어비앤비를 이용했어요. 
구로몬 시장이 도보로 5분 정도로 가까웠고, 난카이난바역까지도 괜찮았어요. 도보 10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건물 이름은 LEGALIE 였구요.  

https://www.airbnb.co.kr/rooms/38704452?source_impression_id=p3_1705663484_kr0YItYlirYqcRpY

 

공동 주택 · Naniwa-ku, Osaka · ★4.84 · 침실 2개 · 침대 4개 · 욕실 1.5개

A2701/오사카 최고입지/간사이국제공항에서 환승없음/신사이바시・도톤보리15분이내/201

www.airbnb.co.kr

 
대신 도톤보리까지는 15분 이상으로 조금 걸어야 했구요. 
성인이라면 크게 멀지 않은 숙소라 같은 건물에 다른 에어비앤비 호스트 이용하는 관광객도 많았어요. 
 
시끄러운 도로변과는 조금 떨어진 곳이라 조용했고, 근처 건물 공사 중이라 소음이 있긴 했는데 아침 9시~오후 5시, 6시 정도면 끝나서 크게 불편함은 없었어요. 
 
편의점도 도보로 5분 이내에 세븐일레븐과 로손 두 군데 있었어요. 


룸 컨디션

건물 자체는 지어진지 얼마 안 된 신축이었어요. 
공동 현관은 비밀번호를 누르고 들어가야 해서 보안도 좋았구요. 
1층에 쓰레기 버리는 곳도 따로 있었어요.

 

공동 현관을 들어가면 이런 로비가 나오구요. 
안쪽에 엘리베이터도 있어요. 
 

저희 가족이 사용했던 방이에요. 
 
크게 구분해보자면 이렇습니다. 
 
- 작은 부엌+식탁+거실(소파, TV)
- 거실과 미닫이문으로 분리되는 방(침대 2개+옷장) 
- 큰 방(침대 1개+화장대) 
- 화장실
- 욕실(세면대 2개, 샤워부스)  
 
에어컨도 각 방에 한 대씩, 거실에 한 대로 총 세개가 있었구요. 
냄비와 젓가락, 그릇, 컵 등 기본적인 조리도구도 있었어요. 
전자렌지와 인덕션도 있어서 간단하게 식사하기에도 좋았구요. 

퀸 사이즈인 것 같은 침대 2개 방

옷장 안엔 옷걸이와 다리미, 청소기, 여분의 이불도 있어요. 

침대와 화장대(..책상..?)가 있는 방

세면대 두개이고, 조명도 들어와서 아침에 준비하기 좋았구요. 
샴푸,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치약, 칫솔도 다 구비되어 있었어요. 
 

아담한 화장실

아담한 주방 


장단점

장점

1. 총 3박을 묵었고, 3박에 40달러 내외로 가성비가 굉장히 좋은 숙소였어요. 
2. 번화가와 살짝 떨어져 있어서 조용했어요. 
3. 신축 건물이라 깨끗하고, 공동 현관도 따로 있어 보안이 좋았어요. 
4. 기본적인 조리도구, 청소기 등도 구비되어 있었고, 신발장 안에 우산도 여러개 있어서 편리해요.
 

단점 

1. 도톤보리나 역에서 아주 가깝지는 않아요. 
2. 일본 숙소 특성상 평수가 크진 않아요. 4인 가족이면 딱일 것 같고, 5인까지도 괜찮긴 했어요. 
3. 이 숙소의 단점은 아니지만 일본 숙소하면 생각나는 다다미방이나 욕조가 없는 것은 아쉬웠어요. 
4. 호텔이 아니라 룸을 청소해주거나 수건을 리필해주진 않아요. 
 
+ 저희 가족이 체크인하는 날, 오전에 체크아웃하는 손님이 있어서 얼리 체크인이나 짐 보관은 불가능했어요. 
다른 분들이 남긴 후기 보니까 당일에 체크아웃하는 손님이 없다면 가능한 것 같았어요. 
미리 호스트에게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에어비앤비를 처음 이용해서 걱정이 조금 되었었는데요. 
에어비앤비 어플에서 번역기능을 사용해서 호스트와의 소통도 원활했고, 
체크인, 체크아웃도 모두 편리했어요. 
체크인할 때 숙소로 가는 길이나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해줘서 전혀 헤매지 않았어요. 
 
호텔이 아니다보니 조식이 없어서 걱정했는데, 
숙소 근처에 역이나 도톤보리 가는 길에 24시간 운영하는 가성비 좋은 식당도 있어서 좋았구요. 

식당 정보는 아래 배너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오사카에서 가성비 좋은 가족 숙소, 에어비앤비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