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일상 정보] YES24 중고책 파는 법(YES24에 팔기)

by 단호한 단호박 2023. 8. 1.
728x90
반응형

오늘은 YES24 에 중고책 파는 방법입니다. 

 


중고책 팔기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YES24에 직접 파는 방법, YES에 등록해서 다른 구매자에게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YES24에 직접 판매하는 방법이에요. 

 

먼저 YES24에 들어가서 상단 메뉴 중 중고샵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메뉴에서 "바이백" YES24에 팔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창에서 팔고자 하는 책의 제목이나 ISBN을 입력해서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ISBN은 보통 책의 뒷며에 바코드가 있습니다. 

바코드 아래 혹은 위에 적힌 숫자를 입력해주시면 돼요. 

저는 다 읽은 책 중 두 권을 팔기 위해 바이백카트에 넣어두었어요. 

YES24 중고책 파는 방법

책의 품질에 따라 가격을 다르게 책정받아요. 

내가 '최상'으로 선택했다고 해도, YES24의 검수를 통해 등급이 달라질 수 있어요. 

 

보통 책을 구매할 때 둘러져있는 띠지도 함께 보내는 것이 좋고, 찍힌 흔적이나 얼룩 등이 없어야 최상으로 평가받을 수 있어요. 

 

팔 책들은 모두 담고 바이백 신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접수창이 나옵니다. 

YES24 중고책 파는 방법

팔고 난 후 정산을 어떻게 받을 것인지, 불가한 상품의 처리 방법과 배송방법을 모두 선택해주세요. 

저는 주로 예스24 지정 택배를 신청하는데요. 최종 정산 금액이 15,000원 이상이면 택배 비는 무료이구요. 집 앞 혹은 지정된 장소에 상자를 내놓기만 하면 되니까 굉장히 편리하더라구요. 

 

모두 선택한 후 바이백 신청서를 제출하면 접수 번호가 나옵니다. 

책과 함께 접수번호를 택배 상자에 넣어 포장해 놓고, 택배기사님의 회수 문자에 맞춰 택배를 내놓으면 끝입니다. 

 

택배 기사님이 수거해가신 후 예스24에 택배 도착, 이후 검수 과정을 거쳐 최종 금액이 확정되고 정산받을 수 있어요. 


이용 후기, 정산 금액 

 

 

저는 작년과 올해 총 세번의 바이백을 신청해서 정산받았는데요. 

YES24 중고책 팔기 금액

가장 최근의 정산 금액을 살펴보면 총 6권의 책을 31,100원에 판매했어요. 

취소 처리된 시선으로부터,는 처음에 판매 신청을 했다가, 남겨두고 싶은 마음에 제가 직접 취소해서 취소로 처리된 것이구요.  테라피스트의 조정 매입은 저는 판매할 때 '최상'으로 선택했으나, 검수 과정에서 '상' 등급으로 조정된 것이었어요. 사유는 상품 훼손(찍힘 등)이라고 합니다. 

저는 우선 '최상'으로 선택해서 보냈기 때문에 한 권만 '상'으로 조정된 게 오히려 고마웠어요.

YES24 중고책 팔기 금액

저는 이렇게 정산받은 금액으로 다시 책을 구매하여 읽는 데 사용하고 있어요. 

한 번 다 읽은 책을 다시 읽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생각해서, 책이 쌓이면 자주 판매하고 있어요. 


이용 팁 

YES24 이용 시에는 금주의 바이백이라고 매주 YES24에 고가로 매입하는 책이 있어요.

물론 중고책이다보니 정가만큼은 아니지만 중고책치고는 꽤 비싸게 판매할 수 있어서 저도 자주 확인하고 애용하는 방법입니다. 

YES24 중고책 팔기

 또 오래된 책은 매입하지 않는 경우도 많고, 1,000원으로 가격이 정해져있는 경우가 많아요. 

나온지 얼마 안 된 책이거나 화제의 책인 경우에 조금 더 비싸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잠자고 있는 책들이 있다면, 바이백으로 판매해보세요. 

꽤 쏠쏠하게 받을 수 있어요. 

 


알라딘 중고 판매 

 

YES24 뿐만 아니라 알라딘에서도 중고책 판매가 가능해요. 

YES24에선 시선으로부터, 최상 등급의 가격이 4,900원이었는데 알라딘 중고에선 6,300원으로 더 비싸게 판매가 가능하네요. 

YES24와 알라딘에서 각 도서별로 매입 금액이 달라요. YES24에서 매입하는 게 더 비싼 책도 있고 그 반대인 경우도 있구요. 그래서 저는 보통 팔 팩을 YES24와 알라딘에 모두 조회해서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최종 금액으로 비교해보곤 합니다. 조금 더 손이 많이 가고 귀찮긴 하지만 조금이라도 더 비싸게 팔기 위해 한 번씩 더 해보는 편이에요.

 

728x90
반응형